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가을철 환절기 건강관리

삐니2 2019. 9. 22. 18:01

가을철 환절기 건강관리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하다면 선선하고 쌀쌀하다면 쌀쌀한 가을철이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언제 지나갈까 했는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지나갔네요. 가을철이 오면 평소보다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가을철 환절기가 오면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로 인하여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평소보다 가을철 환절기에 건강관리를 더욱 신경을 써야 됩니다. 그러면 가을철 환절기 건강관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환절기에는 습도가 낮아져 기관지가 쉽게 건조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줘야 됩니다. 한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L는 마셔줘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여 수분을 섭취해 주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

2. 충분한 수면

건강관리에 있어 수면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한 경우 면역력도 떨어지고 정신적으로도 힘들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은 우리의 건강을 챙기는 첫번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하루 7~8시간은 꼭  수면을 해주도록 합시다.

 

충분한 수면

 3. 환기 시키기 

날씨가 추워지면 자연스레 집의 환기시키는 횟수가 줄어드는데요. 환기를 시켜주는 것 또한 환절기 건강관리방법으로 중요하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충분한 환기 시키기

4. 운동하기

날씨가 추워지면 몸을 움츠리고 안 움직이게 되는데요. 추울수록 운동을 해주어 면역력을 높여 건강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운동하는것은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일주일에 3회정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이라도 하여 면역력을 높여 가을철 환절기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운동하기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몇가지만 지켜도 환절기 건강관리가 되니 모두들 이번 가을철 환절기 무리없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