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곰팡이 제거방법

삐니2 2020. 7. 16. 09:10

곰팡이 제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주부 뿐만아니라 자취를 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한번 쯤 곰팡이 때문에 어떡해야 되나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이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곰팡이를 제거하자니 어떻게 제거 해야 될 지 잘 모르겠고 그냥 내비두자니 외관상 보기에도 안좋을 뿐 아니라 호흡기나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곰팡이 제거를 안하기가 그렇죠. 그래서 오늘은 위치에 따른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 발생 원인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아보기전에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에는 크게 두가지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겨울철 난방으로 인해서 외벽에 결로 현상이 나타났을 때와 두번째로는 누수에 의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때 결로 현상이란 겨울철에 난방을 틈으로써 실내온도와 외부온도에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 때 실내온도와 외부온도의 차이가 클 경우 즉, 실내온도가 높을 경우 물방울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현상을 결로현상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 누수는 물이 새는 것 또는 새어 나오는 물을 의미하는데요. 간혹 윗집에서 배수관이 잘못되어 밑에 층의 집으로 물이 새는 경우가 있죠. 그럴 때 누수라고 말합니다. 곰팡이는 이러한 이유에서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곰팡이는 겨울철에만 생기지는 않고 여름철 높은 습도 때문에도 발생한다고 하니 계절과는 상관없는 불청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 욕실


요즘 곰팡이 제거제가 잘 나와있기도 하지만 이러한 제거제가 없을 경우에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제거가 가능한데요. 욕실의 곰팡이 제거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베이킹 소다와 락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로는 바닥 타일을 닦아주고 락스로는 벽 타일을 닦아주는 것입니다. 이 때 락스의 경우 강하기 때문에 물로 희석을 해서 분무기로 뿌려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곰팡이가 있는 곳에 휴지를 붙여놓고 락스를 뿌려놓으면 간단하게 제거된다고 하니 간편하죠. 이 방법같은 경우는 욕실 거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것 같네요.

곰팡이 제거방법 - 베란다


베란다의 경우에는 곰팡이가 많이 생기는 부분이기도 하는데요. 베란다의 경우 집에서 바깥과 닿는 벽, 문으로 닫혀 환기가 어려운 수납장이나 햇볕이 잘 들지 않는 뒤쪽 베란다의 경우에 곰팡이가 생기기가 더 쉽다고 합니다. 베란다의 경우에는 결로현상을 제거하는것이 원초적인 해결법이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전문가가 해야 되기도 하지만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자체적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플라스터 형태의 마감재를 사용해서 곰팡이의 확산을 막고 깨끗한 벽면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 옷장

옷장의 경우 곰팡이가 생기면 옷 보관도 힘들 뿐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안좋은 곳인데요. 옷장의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바닥부분에 신문지를 깔아놓고 습기 제거제를 놓아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바닥에 깔아둔 신문지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갈아주며 눅눅해져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어야 됩니다.


이렇게 위치에 따른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곰팡이는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번식이 빨라 더 많이 번진다고 하니 곰팡이가 보인다면 바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곰팡이로부터 우리의 기관지와 건강을 챙기고 집의 쾌적함을 지켜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