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양식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양식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재직증명서는 평소 우리가 많이 필요로하는 서류는 아니지만 간혹 은행업무를 보는 등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필요할 때마다 회사에 요청해서 받아왔지만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인터넷발급


재직증명서는 회사에서 근로자의 근로기간과 직책 등의 재직사항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를 말하는데요. 재직증명서를 통해서 자신이 어떤 직장에 소속되어있는지 어떤 직책을 맡고 있는지 회사에서 보증을 하는 증명서가 되겠습니다. 이러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후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어야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그 곳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하여줍니다.

개인민원을 클릭하여 주시면 여러가지 개인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하여줍니다.

그러면 증명서 등 발급과 관련되어진 서비스가 나오게되는데요. 여러가지 서비스 중에서 제일 첫번째에 있는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줍니다.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 주시면 이 서비스는 개인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하는 서비스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한 로그인을 해볼텐데요.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면 인증서 입력을 위한 창이 뜨는데요. 미리준비해두었던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마저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제 마지막단계인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동의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해준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격유지기간과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프린트하고 싶은 것은 선택칸에 체크를 해주신 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에 대한 안내사항으로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도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하며 다른 사항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길바랍니다.

댓글